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백신 개발 한국

어디까지 2020. 3. 14. 00:34

코로나 백신 개발 한국


현재 전세계에서 코로나 백신 개발을 위해 한국을 포함해 총 56건의 약물 중재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전으로 이어지는 상황에 치닫으며 전세계 많은 이들의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요. 



지금 코로나 백신 개발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와 예방을 위해 코로나 백신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와 관련한 임상시험 중 연구자 주도적 임상시험이 가장 많았다고 하는데요.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 미국 국립보건원의 임상시험 레지스트리인 클리니컬트라이얼즈에

전하길 11일 기준 신규 등록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은 53건에 달하고 백신 임상시험은 3건이라고 밝혔다고 하는데요.



현재 국내상황으로 코로나 백신 개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지난 9일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15개사가 코로나 백신 개발과 치료제 연구 개발에 나섰다고 밝힌상태 입니다. 백신을 개발하는 회사는 현재 총 다섯 곳이고 치료제는 총 열 곳에서 개발 중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 백신 개발은 한국 GC녹십자와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이미 백신 개발 경험이 있는 기업들이 중심을 이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GC녹십자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질병관리본부의 코로나 백신 개발과 치료제 개발에 지원했다고 밝혔는데요. 



코로나 백신 개발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해 한국 정부 기관과 연구소 외에도 제약사 등이 모두 힘을 합쳐 민관 협력 모델도 활성화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서빨리 코로나 백신 개발이 성공해 한국과 전세계가 사태가 마무리 되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댓글